대신 말하는 솔직한 리뷰남

대신리뷰/삼성 복합기 SL-J1660 개봉기 및 드라이버 설치법!최저가 가성비최고!! 본문

오늘의 리뷰!(개봉기,사용기)

대신리뷰/삼성 복합기 SL-J1660 개봉기 및 드라이버 설치법!최저가 가성비최고!!

대신 말하는 솔직한 리뷰남 2020. 3. 20. 22:42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을 대신 리뷰해주는 남자

 

대리 남입니다.

 

오늘 해볼 리뷰는

 

삼성의 SL-J1660

 

복합기입니다~먼저 가격부터!!!

 

무려 48,150원 정말 저렴하게 로켓 배송으로 담날 바로 받았답니다 ㅎㅎㅎ

 

바로 개봉기 시작해볼까요?~~~~~

 

 

짠~~ 제품 박스체로 택배가 도착하여 박스는 조금 지저분하네요ㅎㅎ

 

왼쪽측면

측면사진입니다!! 박스 측면에 지원 OS가 윈도우만 쓰여있네요ㅜㅜ

 

메인 컴퓨터가 아이맥이라 노트북에 연결해 사용하거나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이용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

인쇄,스캔은 물론 복사까지

 

복합기는 너무 똑똑한 거 같아요 ㅎㅎㅎㅎ

박스를 열면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가능한 cd, 사용설명서, 입출력 케이블 전원 케이블까지 

 

아주 필요한 것만 딱 들어있고 심플하네요!!

 

드디어 본체가 보입니다.

 

크키는 21.5인치 아이맥이 딱 가려질 정도랍니다.

 

 

 

 

 

 

듬직한 몸체 여느 복합기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ㅎ

 

저번에 쓰던 복합기가 고장 나서 새로 구매한 건데 

 

저번 캐논 복합기랑 정말 같은 느낌을 풍깁니다!

 

 

 

 

 

설명서 앞뒤입니다 딱히 볼 건 없는 거 같아요 

 

기기 자체가 완전 심플하기 때문에 쓱 훑고 넘겼답니다 ㅎ

 

아무래도 삼성이다 보니 

 

든든하네요 혹시 고장 나도 A/S도 가능하고

 

어떠한 문제가 생겨도 OK!!!!!!!!!

 

모델명도 딱 쓰여있어서 기기를 돌려서 밑에 들여다볼 필요가 없답니다!

 

입출력 케이블입니다 기기에 꽂아 주시고 컴퓨터에 연결하는 케이블!!

전력을 공급하는 케이블입니다 

 

기기에 꽂아 주시고 220V의 코드에 꽂아주시면 됩니다!

 

다연 결하셨다면 이렇게 불이 들어온답니다 ㅎㅎㅎㅎ

 

 

같이 동봉되어있는 카트리지는 위에 사진처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왼쪽이 컬러 카트리지 오른쪽이 블랙 카트리지예요!!~

 

 

그리고 여기서 문제!!!!!!!

 

아이맥은 드라이버를 지원 안 할뿐더러 

 

제 노트북엔 CD-ROM 이 없답니다

 

그럼 사용을 못하는 것일까?????

 

놉놉NO~~~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고객지원 | Samsung 대한민국 고객지원

고객지원

www.samsung.com

위에 삼성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검색창에다가 모델명을 검색해주시면 되는데요

 

 

검색해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조금 아래로 내리시고~

 

 

아래 빨간색 동그라미 클릭해주세요~~

 

설치를 시작해주시면 된답니다!

이제 끝 프로그램 실행하시고 복합기랑 연결 완료하시면 된답니다!!!

 

 

(왼쪽 프린트물)(오른쪽 실제 카드)

 

(왼쪽 프린트물)(오른쪽 실제 카드)

 

 

 

비교하기 위해 프린트해보았는데요 

 

자세히 보지 않으면 잘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생각보다 퀄리티가 너무 좋아요!!!!

 


장점!

 

1. 심플한 내용물

내용물이 심플하고 간단하게 구성되어 쉽고 간편하게 기기 설치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ㅎ

 

2. 퀄리티

복합기의 본질을 흐리지 않고 스캔도 잘되고 복사 인쇄도 아주 깔끔하게 되었습니다!!

 

3. 친숙한 브랜드

아무래도 삼성 브랜드이다 보니까 친숙하기도 하고 A/S 문제도 걱정 없는 거 같아요

 

4. 가장 중요한 가격!!!!

솔직히 이 가격에 이퀄리티면 혹여나 고장이 나더라도 고치는 것보단 하나 더 구매할 것 같습니다 ^^

 


단점!

 

 

 

1. 호환성

메인 컴퓨터가 아이맥이다 보니 연결이 되지 않는 점이 가장 불편하네요ㅜㅜㅜ

 

 

 

 

아직 느낀 점은 여기까 지인 것 같습니다

 

집에서 프린트할 일이 많으신 분, 스캔 작업이 잦으신 분들은 적극 추천입니다!ㅎㅎㅎ

 

좀 더 사용해보고 내구성과 같은 문제들은 추후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고 싶은 리뷰가 있을 땐 언제든지 신청해주세요!! 능력 닿는 데까지 리뷰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대신 솔직한 리뷰를 해주는

 

대리 남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