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말하는 솔직한 리뷰남

대신리뷰/iMac 21.5 개봉기 및 사용기 본문

오늘의 리뷰!(개봉기,사용기)

대신리뷰/iMac 21.5 개봉기 및 사용기

대신 말하는 솔직한 리뷰남 2020. 3. 7. 22:37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을 대신 리뷰해주는 남자

 

대리 남입니다.

 

오늘 해볼 리뷰는

 

아이맥21.5인치 모델인데요 ㅎㅎㅎ

 

얼마전 가족분이 쓰던 아이맥을 물려받게되었습니다

 

바로이것!!!!!!

 

 

년식은 좀있으나 애플은 오래된 하드웨어도 최신펌웨어를 유지할수있게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해주고있답니다!!!

 

그러므로  지금 최신펌웨어인 카탈레나로 업데이트해놓은상태랍니다 ㅎㅎㅎ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을 꺼본 사진입니다 21.5인치여서

 

조금작으려나? 싶었지만 14인치 노트북으로 포스팅을

 

해왔던터라 완전 크게느겨졌답니다 ㅎㅎㅎ

 

아 iMac 에는 매직키보드, 매직마우스 가 함께패키징 되어있답니다!

 

따로구매하실 필요가 없어요~

 

 

바로 나가서 다이소에서 장패드와 랜케이블을 사왔습니다.

 

아직도 설렘가득한 저의마음이 느껴지시나요???

 

맥북을 사려고 열심히 최저가 검색하던 저에게 

 

맥이 생기다니 흐흐흐흐

 

저의사과열매가 점점 늘어나고있습니다

 

 

 

 

 

왼쪽부터 매직 키보드 매직마우스 입니다.

 

 

 

이부분을 돌리시면 

 

이렇게 건전지가 나온답니다 

 

블루투스 기기이기때문에 외부전력이 필요한데요

 

따로충전시키는 방식이 아닌 건전지를 넣는 방식이답니다!

 

AA사이즈 건전지가 2개들어갑니다!

방향도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준답니다 역시애플의 새심함이란...

 

 

건전지를 교체하신후에는 건전지 투입구 반대쪽에 전원버튼을눌러주시면됩니다 

 

안눌어주시면 아이맥에서 연결에안되여

 

 

마우스도 똑같습니다 

 

건전지가 들어가는데요

 

아래의검정버튼을 눌어주시면 뚜껑이 제거가되유

 

 

마찬가지로 AA사이즈의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답니다!

 


iMac 장점

 

 

아이맥의 장점이라 하면 우선 애플제품들의 호환성!

 

우선제가 쓰는 아이폰XSM 이랑도 

 

계정연결을해서 사용할수있는것인데요!

 

 

 

 

 

이렇게 같은계정을 로그인 하게되면 

 

icloud 를 같이 공유할수있답니다 

 

그렇게 되면 사진과같이  드라이브도 공유하며

 

사진,메일,연락처,캘린더,사파리 즐겨찾기,메모 등등 많은기능들을

 

아이폰과 연동하여 사용하실수있습니다.

 

물론 전화,영상토화,메세지 기능도 포함입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ㅎㅎㅎㅎ

 

그리고 매직마우스와 매직키보드는 아이패드에서 연결하여 사용하실수도 있어요!!

 


iMac 단점

 

장점과는 반대로 사과나무 유저(애플 생태계 유저)

 

가아니라면 제가 장점으로 느낀점이 다 소용 없어지는것이죠 ㅠㅠㅠ

 

뭔가 딱 자기자식만 챙기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단점 두번째는 사용법이랍니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아이폰으로 넘어오지 못하는 

 

이유와 같이 처음 사용하는사람에겐 너무나도 불편하답니다

 

뒤로가기버튼이 하단에없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딩 해서 뒤로가는것처럼

 

사소한부분부터 너무다르기때문에 일주일은 써보셔야 적응할수있죠

 

기능이 어려운것은 아니지만 처음써보는 기기이기때문에 어려운것이고 

 

조금만익숙해지면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애플의 OS는

 

다시 안드로이드 나 다른 기기로넘거갈수없게 만든답니다 ㅎㅎㅎ

 

단점이야기인데 칭찬인거같네요...

 

무든 사용법 ,맥 단축키 가 익숙해지기전까진 많이 불편합니다ㅜㅜ

 

 

 


결론으로

 

아이맥의 개봉기,사용기 였는데요

 

포스팅을 하다보니 사용기보다는 소개같은느낌이네요

 

사용기는 좀더 익숙해진후 재대로 다시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고 싶은 리뷰가 있을 땐 언제든지 신청해주세요!! 능력 닿는 데까지 리뷰해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지금까지 대신 솔직한 리뷰를 해주는

 

대리 남이었습니다!!

Comments